풀무원이 두부와 달걀 판매가격을 인상했다.
풀무원은 36개 두부 제품 가격을 평균 5.3%, 5개 달걀 제품 가격을 평균 3.9% 인상했다고 8일 밝혔다.
가격 인상은 7일 자로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의 소비자가에 반영됐다.
국산콩 두부 `느리게 만든 한모`(360g)는 기존 3,900원에서 4,100원으로 5.1% 인상됐고
달걀 `하루에 한알`(15구)은 5,500원에서 5,700원으로 3.6% 올랐다.
앞서 풀무원은 지난 2011년 두부 등 10개 품목 가격을 평균 7% 올렸고, 이후 지난 2013년 말 달걀 제품을 인상했었다.
풀무원은 "원자재와 포장재 가격 인상분과 최저임금 및 4대 보험료 인상분 등을 적용해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풀무원은 국산 대두 가격 및 응고제 납품 단가가 평균 12.8% 인상됐고, 백태 유통 가격은 2013년 대비 20.9% 올랐다고 덧붙였다.
풀무원은 국내 두부시장에서 점유율 49%를 차지하는 1위 업체로 프리미엄급 달걀 시장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경쟁업체들은 인상 여부를 고민하고 있다.
두부시장 업계 2위인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조원가가 올라 인상 요인은 있지만 아직 제품가격 인상에 대해서는 정해진 바 없다"고 말했고
종가집 브랜드로 두부를 판매하는 대상 측은 "가격 인상에 대한 검토는 진행 중이지만 지금 상황에서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과거에도 그랬듯 시간의 차이일 뿐 이들 업체들의 가격 인상도 곧 이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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