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작년 12월 온라인마트내 평균 모바일 매출 비중이 20%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마트 모바일 매출비중은 2012년 12월 3.8%에 불과했지만 매달 성장을 거듭하며 12월에는 20.6%로 높아졌습니다.
특히 25일부터 31일에는 25%까지 상승, 홈플러스는 새해에는 모바일 판매비중이 3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일, 채소 등 식품과 생활잡화 매출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온라인마트에서 모바일 비중이 20%를 넘어선 것은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됐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2012년 149억원에 머물렀던 모바일 매출액은 지난해 450억원으로 200% 신장했고, 하루 이용객수도 6만4천명에서 8만명으로 25%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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