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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화 시장 '후끈'.. "이젠 운도녀-운도남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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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화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운도녀·운도남`(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도시 남녀) 열풍에 워킹화 시장은 매해 30% 이상 고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1조원을 넘어섰다.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에 따르면 워킹화 시장 규모는 2005년 500억원 규모에서 2007년 1천억원, 2010년 6천억원으로 뛰더니 지난해 1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시장 규모가 5년 전인 2007년보다는 10배, 7년 전인 2005년보다는 20배 커진 것이다. 업계에서는 워킹화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 20∼30% 늘어난 1조3천억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워킹화 시장 1위는 프로스펙스가 점하고 있다. 이어 휠라, 아식스, 르까프, 나이키 등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특히 프로스펙스의 경우 2009년 첫선을 보인 워킹화 `W(더블유)`를 히트시켜 한 제품으로만 지난해 3천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휠라가 올해 손연재 워킹화로 불리는 `S-WAVE(에스 웨이브)`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을 비롯해 아식스의 `G1(지원)`, 르까프 `헥사 네오` 등도 선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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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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