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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가관리실명제로 식품업계만 발 동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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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물가관리실명제 도입으로 식품업계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연말 두 차례나 맥주값 인상을 시도했다가 실패했습니다.

국제 곡물가가 올라 수익이 줄었는데도 가격인상을 번번이 철회했습니다. 국세청 면허를 받으려면 정부의 허가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오비맥주는 2009년에 2.8% 올린 이후 맥주값을 올리지 못햇습니다. 그 사이 국제 곡물가는 100% 넘게 올랐고 페트병 등 부자재가 되는 국제유가도 상승했습니다.

하이트진로도 원재료와 물류비, 인건비 등 인상 요인이 있지만 가격을 올리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8월부터 연말까지 이어졌던 국세청의 강도높은 세무조사 때문입니다.

파리바게뜨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은 우유 가격이 오르더라도 제품 가격을 올리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던킨도너츠의 `믹스` 가격이 자난해 29.7%, 커피 생두 가격은 42.6% 올랐지만 정부 눈치보느라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점포 임대료와 인건비가 오르면서 결국 지난해 4분기 경상적자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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