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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업계, 틈새시장 진출 사업다각화... SK D&D, 독일 가구 ''노빌리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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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국내 주택·건설 시장이 침체되면서 틈새시장에 진출하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습니다. 사업다각화로 활로를 찾겠다는 계산입니다. 앵커(안태훈 기자)리포트입니다.

<기자> 유럽의 명품 수입 가구.

높은 가격대로 일반인들이 접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건설사와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면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전광현/SK D&D 리빙사업본부장>
"품격과 디자인의 프리미엄은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낮춰 실질 구매층까지 접근 폭을 넓혔다..."

SK D&D 관계자는 "가격 거품을 빼 동급 제품에 비해 20% 가량 싼 값에 소매로 공급할 수 있고 공동주택에 다량 공급할 경우 할인폭 확대와 물류비 절감 등으로 40~50% 가량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입가구의 최대 단점인 A/S 문제는 SK D&D가 보증하고 매출액 기준 유럽 최대 주방가구 회사인 노빌리아는 품질로 극복하겠다고 자신했습니다.

<인터뷰 - 마티아스 큐델/노빌리아 해외마케팅이사>
"우리의 목표는 A/S 문제 발생하지 않도록 완벽한 최고의 제품을 우선 생산하는 것... 만약 문제 발생하면 노빌리아 담당 부서가 최적·최고의 속도로 소비자 만족에 대비하기 위해 바로 공급할 것"

이처럼 SK D&D는 기존 건설·건축 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가구와 태양광 사업 진출 등 다각화를 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밖에 삼성물산은 ''물''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고 중견건설사들도 주택사업에서 벗어나 병원이나 교회 건축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등 건설업계가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WOW-TV NEWS 안태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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