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시노펙스가 아몰레드(AMOLED)에 최적화된 강화글래스 윈도우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이를 통해 차세대 터치스크린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구상입니다. 보도에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시노펙스가 향후 터치스크린 시장확대를 대비해 강화글래스 생산라인을 확대합니다.
강화글래스는 슈퍼 아몰레드(AMOLED)에 최적화된 부품으로 시노펙스는 중국 천진공장의 기존 라인을 보완·증설해 생산 케파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증설이 완료되면 현재 강화글래스 부문에서의 생산량이 현재 월 50만대 수준에서 월 150만대 수준까지 이르게 됩니다.
터치스크린 패널은 월 500만대 수준까지 생산을 확대하는 등 향후 본격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정전용량 터치스크린 분야를 선점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6인치용을 양산중인 전자책 터치스크린의 경우 향후 10인치급 제품 양산도 진행 중으로 터치스크린 부분의 외형과 내실 모두 성장이 예상되는 대목입니다.
강화글래스 생산확대 등 터치스크린 분야의 호조로 올해 실적 가이던스인 매출 2천400억원 영업익 200억원대 달성은 물론 그 이상의 성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시노펙스가 터치스크린 부문에 대한 설비투자와 사업강화를 위해 인수한 모젬의 상장폐지 실질심사의 경우 인수시 이미 염두된 부분으로 경영권 강화효과가 예상된다는 분석입니다.
업계와 증권가에서는 모젬 인수는 시노펙스가 생산설비와 핵심부품 내재화를 감안한 투자로 핵심부품인 강화글래스 윈도우와 ITO를 확보하는 계기라고 평가했습니다.
WOWTV-NEWS 김정필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