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 공식블로그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http://daejeonstory.com)가 누적 방문자 600만 명을 돌파, 대전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7일 대전시에 따르면 2010년 3월 개통된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는여행명소, 문화생활, 일상생활 등 주제별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현재 분야별 총7천115건의 콘텐츠가 올려져 있다.
특히 대전의 주요 시정소식 및 행사뿐 아니라 볼거리와 먹거리 등이 시민 눈에서 본 모습 그대로 담겨 있어 쉽고 편하게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 중 '대전 원도심 미식여행 숨은 보물 7곳', '대전목척시장 골목길 여행, 토요일 오후 1시의 풍경' 등 대전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유익한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면서 찾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부터국내 블로그차트(BlogChart) 상위 1%에 진입했다.
이달 초 누적 방문자 600만 명을 돌파하며 하루 평균 방문자는 3천200명에 이른다.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는 시민 소셜미디어기자단에 의해 운영된다.
정해교 시 공보관은 "시 공식블로그가 대전의 활기 넘치는 일상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전해주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기자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