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래드 서울, 겨울의 우아함 담은 페스티브 케이크 출시
콘래드 서울은 페스티브 시즌을 맞아 6종의 아트 디저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겨울의 정취를 담은 케이크는 형태와 색감, 질감을 정교하게 설계해 하나의 전시 작품처럼 완성했다.
대표 케이크는 크리스마스트리 실루엣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트리'다. 입체감이 돋보이는 모형으로, 녹차와 초콜릿이 어우러져 씁쓸함과 달콤함이 균형 있게 어우러진다. 사랑스러운 눈사람을 표현한 스테디셀러 '스노우 맨'은 바닐라와 엘더플라워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 유럽 숲의 겨울 풍경을 테마로 한 '리틀 포레스트'는 TWG 티의 은은한 향과 프랄린이 조화를 이룬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페스티브 케이크 컬렉션 출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2025 페스티브 케이크 컬렉션 4종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산타 모자 케이크'는 선명한 레드 글라사주 아래 다크 초콜릿 무스를 채워 유쾌한 분위기를 더한다. '더블트리 무스 케이크'은 더블트리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한 케이크로, 그린 티 무스에 진한 가나슈, 바삭한 크런치가 층층이 쌓여 풍부한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케이크는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시즌 한정 케이크 &쇼콜라티에 셀렉션 출시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는 연말을 맞아 페스티브 케이크와 쇼콜라티에 셀렉션을 선보인다. 앙증맞은 눈사람과 겨울 숲을 표현한 ‘스노우맨 빌리지’는 초콜릿 쿠키, 다크 초콜릿 무스, 라즈베리 콩포트로 다채로운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위스퍼링 화이트 트리’ 케이크는 오렌지 콩피, 화이트초콜릿 무스, 화이트초콜릿 쿠키가 어우러져 색다른 풍미를 선사한다. 제품은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판매를 진행하고, 사전 예약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스위트 초콜릿 트리’, 선물상자 모양의 ‘윈터 가넷 기프트 박스’ 등 쇼콜라티에 셀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안다즈 서울 강남,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안다즈 서울 강남은 연말 분위기를 담은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제작에 3일이 소요되는 ‘안다즈 페스티브 트리 케이크’는 가나슈 몽떼, 상큼한 체리 콩피, 카카오 시트를 층층이 쌓았다. 판매 기간은 12월 20일부터 28일까지, 가격은 20만 원이다. 이와 함께 제철 생딸기를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 헤이즐넛 풍미가 가득한 '둘세 누아젯 로그 케이크'도 선보인다. 판매는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파크 하얏트 서울, 2025 페스티브 케이크
파크 하얏트 서울은 한국의 겨울 정취와 전통 목조건축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페스티브 케이크 컬렉션을 선보인다. 케이크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내소사의 꽃살문과 눈 덮인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았다. 케이크에는 한옥의 꽃살문 문양, 전통 한지의 질감을 담아냈다.
'엘레강스 한옥’은 꽃살문의 정제된 선과 구조미를 모티브로, 한지에서 영감받은 디테일로 겨울의 순수함을 표현했다. 잣과 피칸 프랄린의 고소함, 바닐라 비스퀴의 달콤함, 배 콩포트의 산뜻함, 그리고 초콜릿 가나슈 몽테의 부드러운 밀도가 어우러져 깊고 섬세한 풍미를 완성했다.
‘사팽 디베르’는 겨울철 내소사의 오래된 나뭇결과 마른 나뭇잎 위에 내려앉은 눈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자연이 만들어낸 텍스처와 색감을 섬세하게 재현했으며, 금박 장식으로 고급스럽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예약은 12월 21일까지 가능하다. 가격은 각각 16만 원, 14만 원이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페스티브 케이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페스티브 시즌을 맞아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컬렉션을 선보인다. 양영주 파티세리 셰프의 섬세한 감각이 반영된 케이크 6종은 크리스마스의 클래식한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시그니처 케이크인 '크리스마스 기프트'는 트리 형태로 다듬은 모서리 안에는 진한 카카오 케이크를 중심으로, 다크·밀크·화이트 초콜릿의 풍미를 층층이 쌓아 올렸다. 호두 깎기 병정 장식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꽃 포인세티아를 표현한 ‘포인세티아 레드벨벳 케이크’ ‘블랙 & 화이트 무스케이크’ ‘스트로베리 크림 케이크’ ‘루돌프 타르트’ 등을 선보인다.

풀만 서울 이스트폴, 페스티브 케이크 컬렉션 출시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은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 페스티브 케이크 컬렉션을 선보인다. 시그니처 화이트 트리 케이크는 눈 내린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진한 맛의 타히티 바닐라빈 크림과 신선한 제철 딸기가 어우러진다. 이와 함께 겨울의 분위기를 담아낸 '스노우볼 케이크', 제철 딸기와 마스카르포네 크림을 더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인다. 11월 30일까지 예약 시 얼리버드 할인 10%를 제공한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