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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도 민망해하더니…男도 즐겨 입게 만들자 '역대급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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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패션업계 부진 속에서도 요가복 브랜드인 안다르와 젝시믹스는 나란히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다. K애슬레저(스포츠웨어 기반 일상복) 인기 덕분이다.

안다르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0%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이 725억원으로 4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약 17%로 앞선 최대 실적이었던 올해 2분기(16%)를 뛰어넘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장 요인으로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꼽았다. 안다르 관계자는 "가격 할인을 최대한 지양하고 독보적인 애슬레저 노하우를 기반으로 러닝, 골프웨어, 워크레저, 언더웨어 등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확장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안다르는 올해 러닝화 신제품 '안다르 제트플라이'를 내놓으며 러닝 상품군 제품력을 강화했다. 안다르 맨즈 대규모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남성고객 확대에도 힘쓰는 중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지난 9월 레깅스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 지난 10월 문을 연 호주 온라인스토어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 호주 현지 물류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드니 번화가에 위치한 웨스트필드몰에 단독 매장도 준비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2025년에는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 국가 중심의 글로벌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도 역대 3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3분기 연결 매출 682억원,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16%와 22% 상승한 수치다.

이중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8%, 66% 늘어난 656억원과 45억원으로 집계됐다. 연결기준 누적 매출도 19% 이상 성장한 1977억원을 기록해, 올해도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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