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건설이 경기 화성시 비봉면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에 짓는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투시도)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총 530가구(전용면적 75ㆍ84㎡) 규모로 공급된다.
화성 비봉지구는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 구포리 약 86만㎡ 부지에 7088가구(공동주택 6816가구), 약 1만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송산그린시티, 봉담지구, 남양뉴타운, 어천공공택지지구 등 여러 택지지구가 가깝다. 앞서 공급된 민간분양 단지는 모두 100% 분양이 완료됐다.
단지는 화성 비봉지구 내 마지막 공급지인 B-1 블록에 자리 잡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약 2만3000여㎡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이 있다. 만찬산, 왕래봉산, 비봉인공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에 대규모 중앙광장(약 1만2천여㎡)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유치원과 청연초(2025년 개교 예정), 청 연중(2025년 개교 예정)을 통학하기 편리한 위치다. 비봉고도 단지에서 멀지 않다. 중심상업지구, 공공청사(예정)도 단지와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좋다.
수인분당선 야목역과 화성로, 국도39호선, 비봉~매송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비봉나들목(IC) 등을 이용해 수도권과 주변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KTX 어천역(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다.
반월특수국가산업단지, 사동준공업단지, 안산반월도금일반산업단지, 팔곡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이동하기 좋다. 단지에서 가까운 송산그린시티 인근에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이 투자하는 화성국제테마파크(예정)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높였다.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설계) 구조에 3면 개방, 100% 맞통풍 설계가 적용된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지상에 주차 공간이 없는 100% 공원형 설계를 적용한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