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일본 포인트 운영사 로열티마케팅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폰타 포인트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외국인 소비자의 쇼핑·관광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다.
폰타 포인트는 일본 유명 편의점 로손 등 30만여 개 매장에서 적립해 쓸 수 있는 대표 멤버십 서비스다. 1억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했다.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하와이, 대만, 베트남 등에서도 사용한다.
BGF리테일은 전국 1만8000여 개 CU 점포에서 폰타 포인트를 쓸 수 있도록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CU 자사 앱인 ‘포켓CU’ 회원이 일본에서 폰타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CU 포인트와 폰타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CU가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하는 이유는 외국인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올해(1~6월) 해외 결제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외국인 고객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여러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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