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은 주기적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혁신적인 공기 청정 기술력과 공간을 한층 더 빛나게 완성시키는 디자인을 결합해 차원이 다른 청정 경험을 제공한다.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리유저블 필터’는 ‘워셔블 살균 집진 필터’와 ‘광분해 탈취 필터’로 구성돼 있다. 워셔블 살균 집진 필터는 실내 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촘촘한 전기장으로 세균까지 포집해 99%의 높은 살균 능력을 구현했다. 한국오존자외선협회의 ‘PA(Pure Air) 인증’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신기술인증(NET)’을 획득해 효과를 인정받았다.
광분해 탈취 필터는 기존 활성탄 방식 대신 광촉매와 UV(자외선)를 활용해 냄새 물질을 흡착하고 분해해 냄새를 효율적으로 제거해준다.
삼성의 ‘4Way 서라운드 청정’ 기술을 적용해 4면 360도 방향으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공간 전체에 고르게 내보낸다. ‘팝업 청정 부스터’를 작동하면 넓은 공간의 공기도 더 빠르게 청정하며 필터를 통과한 깨끗한 공기를 최대 11m까지 보낸다. 이 부스터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회전 각도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 주로 생활하는 공간에 맞게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AI 기술을 적용한 ‘맞춤청정 AI+’ 기능이 실내외 공기질을 비교하고 학습해 공기질이 나빠질 것으로 예측되면 미리 실내 공기를 정화해준다. 맞춤청정 AI+는 한국표준협회에서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인증하는 AI+ 인증을 받았다. 실내 공기질이 좋아지면 알아서 바람 세기를 조절하거나 팬 작동을 멈춰 에너지를 최대 45% 절감하는 AI 절약모드 기능이 있다. 빅스비를 통해 실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은 사용자 공간에 편안하게 조화되는 ‘라운드 스퀘어’ 형상의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다. 부드럽고 따뜻한 감성의 에센셜 베이지와 미니멀하고 우아함을 담은 에센셜 블루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제공한다.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수상할 정도로 공간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완성한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