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한국 중소·중견기업이 K푸드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16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인기가 치솟은 K푸드의 수출 확대를 위해 아마존에 한국식품관을 마련했다. 개설 초기인 현재 국내 기업 10곳이 비빔밥 등 가정간편식, 들기름, 두유 등 20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해 지난 2~3월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한국식품관 입점 기업 47곳을 선정했다. 추가 모집을 통해 연말까지 입점 기업을 70곳, 제품을 300여 개으로 늘릴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말 기준 11곳인 해외 온라인몰 내 한국식품관을 연내 17곳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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