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가 8일 신규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를 공개했다. 1997년 ‘비발디’를 선보인 지 27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를 내놨다.
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Everyone’s Favorite, Complete)’란 뜻이다. 브랜드 철학은 ‘빛나는 삶의 완성’이다. 편안함과 안전함, 튼튼함에 스마트 기술을 더해 보다 안락하고 편리한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2022년 사명 변경에 이은 두 번째 큰 변화다.
HL디앤아이한라는 다음달부터 경기 이천 부발읍의 아파트, 프리미엄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거 건축물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아파트와 중대형 오피스텔에는 에피트 브랜드를 사용하고, 기타 유형엔 에피트의 서브 브랜드를 적용할 방침이다. 소형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엔 ‘에피트 어바닉’을, 지식산업센터엔 ‘에피트 프로제’란 브랜드를 붙이기로 했다.
HL디앤아이한라는 내실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 2022년보다 6.8% 증가한 1조572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에 비해 22% 늘어난 30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507억원을 나타냈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 도입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의 공간을 제공해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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