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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뷔 효과 대단하네"…4명 중 1명은 '이 커피'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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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를 광고모델로 내세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가 10년 만에 가맹점 2500곳을 달성했다.

컴포즈커피는 브랜드 시작 10년 만에 계약 기준으로 가맹점 2500호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컴포즈커피의 가맹점 수는 2021년 1280곳, 2022년 1900곳, 지난해 2300곳 등으로 꾸준히 증가세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2021년 선보인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가입자 수 역시 2022년 650만여 명에서 현재 약 1200만명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치열한 경재에도 불구하고 폐점률은 2022년 기준 0.5%대로 업계 최저 수준"이라며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커피 업종 폐점률은 평균 7.8%"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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