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다음달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4'를 통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IMPRINTU)'를 북미에 처음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CES 2024에서 임프린투와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고객이 직접 고른 도안을 피부나 의류에 쉽게 그려 넣을 수 있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다. LG AI 연구원이 개발한 초거대 AI인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가 만든 '꽃·자연’, ‘기하학·도형’, ‘레터링(문자도안)’ 등 도안을 타투로 구현할 수 있다. 엑사원 아틀리에는 약 3억5000만 장의 이미지와 문구, 영상 등 각종 정보를 학습한 ‘멀티모달(복합정보처리)’ AI다. 사용자가 특정 문구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고, 디자이너의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도안이 완성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CES에서 임푸린트를 현장 판매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AI를 활용해 '바디 아트'에서 중요한 창의적인 도안을 확보하고, 빠르게 변하는 디자인 트렌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