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김성태 기업은행장 "고객 신뢰, 사회적 책임 균형 맞춰야"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 "고객 신뢰, 사회적 책임 균형 맞춰야"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김성태 기업은행장(사진)이 "은행업이 재무구조뿐 아니라 고객 신뢰, 사회적 책임까지 세밀하게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행장은 지난 21일 열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대출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는 기업 비중이 금융위기 때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며 이 같은 하반기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철저한 건전성 관리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금융을 선도하고, 균형성장을 위한 개인금융과 자산관리 부문의 재도약을 추진하며, 디지털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키워자가"고 당부했다.

김 행장은 호우 이재민들이 머물고 있는 충북 청주시 오송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피해 기업인 삼호기계를 방문해 애로 사항을 들었다.김 행장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수해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시설물 피해 복구 등을 위한 자금지원 등 은행이 할 수 있는 부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 행장은 인근 영업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실의에 빠진 지역주민들과 거래기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