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무신사, 입점 브랜드 지원…신상품 기획·판매 전과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의 신상품 기획, 생산, 마케팅을 연계한 ‘상품 기획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입점 브랜드들이 실험적인 디자인을 마음껏 시도할 수 있도록 장려하려는 목적이다.

올해 처음 선보인 이 프로그램은 S/S(봄·여름), F/W(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연간 2회, 총 1년에 걸쳐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우선 트렌드 분석 세미나를 열고 여기에서 도출한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샘플 제작을 돕는다.

샘플은 품평회를 통해 전문가 및 고객에게 미리 공개한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생산에 들어가면 자금을 지원하고 최종적으로 상품을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순서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