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23일까지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에 참석할 (예비)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크림슨창업지원단은 고려대 내 창업 지원을 주관하는 부서로, 서울경제진흥원과 지난 5월 서울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Try Everythi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맺었다.
이번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는 창업 필드의 주요 화두인 ESG와 유망 산업 트렌드를 읽어보면서, 기업 간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부터 7년 미만 초기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행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SK미래관 513호에서 열린다.
‘ESG 혁명이 온다’, ‘챗GPT 새로운 기회’ 등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김재필 수석연구원이 고려대학교 선배 강연자로서 ‘ESG &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에서 스타트업의 자금 확보를 위한 보증 정책 설명회도 연다.
행사 참가 방법은 고려대학교 창업종합포털 또는 이벤터스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다과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홍구 크림슨창업지원단 단장은 "이번 행사는 고려대학교 내 스타트업 뿐 아니라 서울 소재 스타트업도 참여할수 있다"며 "기업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과 협력을 통해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