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ESG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듀윌은 최근 NICE평가정보의 ESG 평가에서 ‘ESG2’의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회사측은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ESG 경영 행보를 펼친 것이 평가에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했다.
에듀윌은 2021년부터 사회공헌위원회를 ESG위원회로 개편하고, ESG 경영 헌장 공표 및 비전 수립에 집중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다져왔다. ‘Eduwill Share for Growth(함께하는 성장을 위한 에듀윌의 나눔)’을 슬로건으로 앞세워 환경 및 사회적 책임, 지배 구조의 개선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용창출 분야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9일 고용노동부가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에듀윌은 2019년, 2020년에 이어 올해까지 세 번째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 받았다.
에듀윌 관계자는 “ESG경영 활동과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명실상부 교육업계의 우수 기업문화를 만드는 리딩기업으로 인정받겠다”며 “자연, 지역사회, 파트너와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을 위해 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