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익스프레스 SUV 타이어 테스트
-젖은 노면 테스트서 1위
한국타이어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한 2022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테스트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굳이어, 콘티넨탈 등 글로벌 타이어 업체들의 SUV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성능, 정숙성 등 타이어의 필수 성능을 전반적으로 평가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젖은 노면 핸들링과 제동력에서 만점을 받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또 마른 노면에서도 매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올라운드 타이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최종 2위에 올랐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지난해 오토 익스프레스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의 SUV용 버전이다.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강력한 접지력과 최적화된 타이어 성능을 제공한다.
또 사이드월(타이어 옆면) 부분 격자형 패턴을 통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여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고강도 강화 벨트로 트레드부 강도를 증가시켜 초기 출력과 가속도를 대응한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한국타이어는 오토 익스프레스가 올해 주관한 테스트에서 4번째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현대 비전 컨퍼런스' 열어
▶ 히노트럭, 20년간 배출가스 속였다
▶ 현대차 넥쏘 개발자가 '청록수소' 올인한 이유
▶ 히노트럭, 20년간 배출가스 속였다
▶ 현대차 넥쏘 개발자가 '청록수소' 올인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