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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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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이번 평가는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작년 11월 말부터 지난 2월 말까지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우수기관 41개, 보통기관 96개, 미흡기관 104개 등으로 집계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작년 12월 ‘국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부동산 전문기관’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으로 선포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부동산 공시 업무 적정성 제고 △실거래가 공개내역 확대 △소비자 만족 중심의 주택 청약 시스템 개선 등을 하고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부동산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겠다"며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 맞춤형 경영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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