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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부터 경매까지···다양성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 키우는 ‘그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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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라이브 커머스 그립이 ‘클라우드 솔루션’ 및 ‘총 6종의 게임 기능’ 특허 2종을 취득했다.

클라우드 솔루션 관련 특허를 취득한 ‘그립 클라우드’는, 그립 컴퍼니의 B2B 서비스로 자사몰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송출해 고객과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SaaS형태의 솔루션이다.



이번에 취득한 클라우드 솔루션 특허는 ‘쌍방향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는 방법 및 절차’로 자사몰에서 원활한 라이브 쇼핑 진행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존 그립만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국내에서 SSG, 삼성물산 패션부문, 롯데 하이마트 등 30여 곳의 기업들이 그립 클라우드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베이재팬과도 계약을 맺으며 일본 시장에도 진출했으며 이외 다수의 브랜드와 도입을 논의 중이다.

그립이 취득한 다른 특허는 ‘게임 기능’이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총 6가지의 게임은 선착순, 추첨, 주사위, 경매, O/X, 초성 퀴즈로 라이브 커머스에 게이미피케이션이 적용된다. 2020년 상반기부터 서비스에 적용된 게임 기능은 그립의 셀러와 유저들이 이미 활발하게 사용 중이다.

최근 경매 게임 기능을 활용해 참여하는 재미까지 더한 기부 방송에도 활용됐다. 지난해 12월 8일, 국제 구호개발 NGO인 ‘세이브 더 칠드런’과 그립이 협업, 스포츠 스타 및 셀럽 등의 인플루언서들의 애장품을 경매로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송을 진행했다.

그립 관계자는 “이번 획득된 특허를 통해 클라우드와 게임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커머스 만의 쇼핑하는 재미를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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