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보험 만기가 임박한 직장인 A씨는 이번엔 어느 보험사에 들어야 할지 고민에 빠졌다. 보험사마다 보장 내역과 특약에 따라 보험료가 천차만별인 데다 수십 곳에 달하는 보험사에 일일이 견적을 내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포털사이트에 관련 키워드로 검색해봐도 온갖 광고성 사이트만 넘쳐나서 제대로 된 비교 조회 서비스를 찾기 어려웠다.
이 같은 A씨의 고민을 해결해준 곳이 바로 ‘보험다모아’다. 보험다모아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비영리로 운영하는 온라인 보험 비교 사이트다. 각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온라인 보험 상품 가격과 보장 내역을 한눈에 비교, 검색할 수 있다. 보장 내역과 특약이 표준화돼 있는 자동차보험, 실손의료보험 가입에 특히 유리하다는 평가다.
이곳에선 보험사 및 상품명, 보장 내용, 보험료, 해지환급금 등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제공된다. 일단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하려는 보험 유형(자동차·실손의료·여행자·연금·어린이/태아·암·보장성·저축성)을 선택하고 성별, 생년월일 등 간단한 검색 조건을 설정한 뒤 클릭만 하면 보험사별 상품 리스트가 뜬다. 자동차보험은 개인 인증(휴대폰·아이핀)을 거쳐 기존 가입된 상품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도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