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08월03일(19:18)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스마트 광학 솔루션 업체 아이엘사이언스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
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아이엘사이언스는 오는 5일 3년 만기 50억원어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 리코자산운용 등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사모 방식으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조달한 자금을 타법인 증권 취득에 사용할 방침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차량용 실리콘렌즈와 함께 미래차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업을 인수하기 위해 최종 검토와 조율 단계에 있다"며 "결정되는 대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발광다이오드(LED)용 실리콘렌즈, LED 조명, LED 뷰티 케어 기기 등을 제조하는 전문 조명 솔루션 업체다. LED 조명 산업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의 비중이 큰 특징이 있다. 원자재와 인건비 부담이 적은 지식기반형 기술집약적 산업이기도 하다. 다른 산업에 비해 순환 주기가 짧아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창출해야 한다.
또 LED 조명 산업은 다른 산업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 창출이 가능하다. 실제 광통신 시스템, 문화 콘텐츠, 수송 기기, 의료,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돼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