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토탈케어 전문기업인 ㈜바이오스탠다드에서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150년 이상 된 글로벌 기술 솔루션 기업인 TUV SUD에서 국제 표준 의료기기 품질 경영시스템인 ISO 13485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25일 밝혔다.
Quality Management에 의해 개발된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13485 인증은 의료기기 분야의 기업이 국가별 의료기기 관련 법적 규제사항과 고객 요구사항의 지속적 충족을 가능하게 하는 경영시스템 표준으로 유럽시장 수출 시 필요한 인증서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품질시스템 입법의 근거로 사용할 정도로 공신력이 있는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1단계 문서심사만이 아니라 2단계 현장심사까지 진행하며 필요시 확인심사를 진행할 정도로 철저한 인증 전 심사과정을 거친다는 후문.
금번 ISO13485 인증을 획득한 ㈜바이오스탠다드는 중국과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를 중심으로 제품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안티에이징 토탈케어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스탠다드 관계자는 “이번 ISO 13485 인증 획득으로 업계 내에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 것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해외 수출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더 신뢰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