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학 성희롱·성폭력 근절 중앙센터가 주관한 ‘양성평등한 캠퍼스 조성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대학의 성희롱·성폭력 없는 양성평등한 캠퍼스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전국 대학에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공모 내용은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폭력예방교육(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양성평등 관련 문화행사 및 프로그램, 정책/제도 운영, 재발방지 등이다.
청강대는 지난 2020년 10월 만화콘텐츠스쿨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화작품 속 성인지 감수성 높이기’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실시하는 등 예비 창작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강대 측은 교육 후 학생 동아리의 자발적인 포스터 제작으로 이어지면서 학생 중심형 교육으로서 노력과 효과성을 인정받아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수상을 통해 청강대 측은 앞으로도 문화산업대학의 특수성을 살려서 예비 문화콘텐츠 제작자들이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을 지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실시와 함께 학생 참여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