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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세대 밍투' 中 출격…광저우 모터쇼에 첫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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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중국을 겨냥한 신차인 ‘2세대 밍투(영문명 미스트라)’를 선보였다. 밍투는 중국에서만 매년 10만 대 이상 팔리는 중대형 세단이다. 현대차는 2세대 밍투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 전시관에서 열린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2세대 밍투’를 최초로 공개했다.

밍투는 현대차가 2013년 출시한 차량이다. 올 상반기까지 누적판매량이 72만 대에 달한다. 이번에 공개된 2세대 밍투의 콘셉트는 ‘더 나은 삶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세단’이다. 8개의 에어백, 전·후방 충돌방지보조, 차로 중앙 유지 등 최신 주행보조기능을 탑재했다. LED(발광다이오드) 헤드램프를 주간주행등과 분리하는 등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강조했다.

밍투의 전기차 버전 ‘밍투 일렉트릭’도 선보였다. 56.5㎾h(킬로와트시)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520㎞(유럽 연비측정방식 기준)까지 달릴 수 있다. 동급 모델 대비 주행 가능 거리가 20㎞ 이상 길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배터리를 3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하는 데 40분이 걸린다.

현대차는 이날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x35’의 부분변경 모델도 함께 공개했다. ix35는 현지 전략형 모델로 전면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확장형 선루프 등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기아자동차도 준중형 SUV ‘스포티지(현지명 즈파오)’의 부분변경 모델을 현지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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