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시대에 세탁기와 건조기는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가전이지만,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
무조건 기능이 많은 것도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것도 능사가 아니다. ‘가심비’, ‘나심비’를 넘어 디자인의 중요성이 커진 ‘디심비’까지 계속 다변화하는 요즘 소비 트렌드를 관통하는 핵심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욕구를 보다 정교하게 맞추는 것.
어떤 공간에 사는지도 중요한 구매 기준이 된다. 가령, 현재는 세탁기-건조기를 베란다에 직렬 설치했지만, 다음 집에서는 세탁실 구조상 병렬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국내 최초로 최다 라인업을 완비하고, 스마트한 인공지능 기술과 직?병렬 자유로운 설치로 세상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주는 세탁-건조기 그랑데 AI를 선보였다. 소비자가 어떤 취향과 생활 습관을 갖고 있든, 어떤 공간에 거주하든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많은 양의 빨랫감도 부피가 큰 빨래도 거뜬하게, 그랑데 AI 대용량다량의 빨랫감도 부담없이 한 번에 세탁-건조하고 싶다면 그랑데 AI 대용량 패키지를 추천한다. 그랑데 AI는 국내 최초, 최대 용량 라인업인 24kg 세탁기와 17kg 건조기 콤비를 선보였다. 그랑데 AI 건조기 17kg의 경우 16kg 제품 대비 외관 사이즈는 그대로지만, 한 번에 더 많은 양을 건조할 수 있다. ‘AI 맞춤세탁’과 ‘AI 초고속 건조’는 많은 양의 빨랫감도 신속하고 똑똑하게 세탁-건조한다. 세탁기의 인공지능이 빨랫감의 무게와 오염도를 센싱해 세제량과 헹굼 횟수를 알아서 조절하고, 건조기는 기존 습도만 측정했던 방식과 달리 내부 온도까지 추가로 센싱해 가장 최적의 건조를 선사한다.
또한 많은 양의 세탁물을 건조할 때 놓치기 쉬운 옷감 손상 걱정까지 줄였다. 건조통 전면의 360도 에어홀에서 나오는 풍부한 바람이 자연 바람으로 건조한 것처럼 구석구석 고르게 건조하고, 제품 내부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도록 설계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했다.
■ 설치 공간에 제약이 있거나 1인 가구에게 적당한, 그랑데 AI 컴팩트 용량스마트 기능과 세련된 외관은 대용량과 동일하되, 크기와 용량만 컴팩트해진 그랑데 AI 컴팩트 용량 패키지는 좁은 주거 공간이나 적은 양의 빨래를 자주 세탁하는 생활 습관으로 대용량 제품을 구매하기는 다소 부담스러운 이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그랑데 AI 10kg 세탁기와 9kg 건조기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컴팩트한 크기로 1인 가구, 소가족, 실버 세대 등을 위한 최적의 조합이다. 기존 대용량 제품보다 약 22.3cm 낮아진 높이와 8.6cm 좁아진 넓이로 세탁실 공간이 충분히 크지 않거나 제약이 있어도 여유롭게 설치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설치 시 제품을 위아래, 옆으로 나란히 또는 따로따로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공간에서도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이직이나 결혼 등 생활의 변화로 이사를 가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가능성이 높은 이들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세탁-건조기도 프리미엄으로 갖추고 싶다면, 그랑데 AI 올인원 컨트롤그랑데 AI 올인원 컨트롤은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시간을 아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편리미엄족’에게 철저히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한 설계로 더 쉽고 간편한 세탁 경험을 제공한다.
올인원 컨트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로 설치한 경우 상단 건조기의 컨트롤 패널에 손이 닿지 않아 불편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한 기능이다. 세탁기의 컨트롤 패널로 건조기까지 조작할 수 있어 소비자가 더욱 편하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I 코스연동’과 ‘AI 습관기억’ 기능도 사용자의 불필요한 고민과 선택의 과정을 줄여 매끄러운 세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시간까지 절약해준다. 국내 최초 사용자 맞춤형 인공지능 세탁기와 건조기 그랑데 AI 덕분에 늘 하는 빨래가 더 쉽고 즐거운 경험이 된다.
■ 합리적인 가격의 선택지, 그랑데 AI 심플컨트롤심플컨트롤이 적용된 그랑데 AI는 한정적인 예산 때문에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 반가운 제품이다. 스마트한 AI 기능을 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랑데 AI는 제품 컬러나 용량을 넘어 사양에 따른 가격대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춘 진정한 맞춤형 가전이다.
용량과 성능, 위생적인 관리 방법, 핵심 AI 기능까지 동일하게 갖춘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성비는 물론 ‘가심(心)비’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선택지다. 특히, 그랑데 AI를 병렬로 설치하거나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다른 장소에 배치하는 경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짧은 건조 시간도 특징이다. 9개의 섬세한 센서 덕분에 39분만에 건조를 마친다. 또한 세탁-건조기를 옆으로 나란히 설치할 때 도어 열림 방향이 같으면 세탁물을 넣고 뺄 때 불편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업체 관계자는 “진정한 소비자 맞춤형 가전은 풍성한 라인업을 완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 그랑데 AI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트렌드를 읽고 한 발 앞서 나가는 기획력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해답을 미리 준비해두었다. 이것이 삼성 그랑데 AI가 독보적인 리더십을 이어가는 비결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