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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스포츠 마케팅' 재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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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이 스포츠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지난해 초 지주사 출범을 계기로 브랜드전략부 조직을 정비하고 스포츠 선수 후원을 재개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 브랜드전략부는 지난달 캄보디아 출신 이주여성이자 세계 최정상급 당구 선수인 스롱 피아비(사진)와 후원 계약을 맺었다. 대한당구연맹 소속인 피아비 선수는 당구 ‘3쿠션’ 부문 세계 1, 2위를 다투는 실력자다. 우리금융은 결혼을 계기로 이주한 뒤 10여 년 만에 최정상급 당구 선수가 된 그의 스토리에 주목했다.

우리금융의 신남방(동남아시아) 전략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 동남아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추진 중인 다른 금융그룹도 같은 이유로 피아비 영입전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금융은 2014년 현지 금융사 말리스를 인수해 캄보디아에 진출했다. 2018년에는 추가로 WB파이낸스를 사들인 뒤 두 회사를 합병해 소매금융사업을 벌이고 있다. 피아비 선수는 WB파이낸스의 홍보 및 우리금융이 운영하는 다문화 장학재단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의 스포츠 마케팅은 황영기 회장 시절인 2000년대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박찬호, 박지성 선수를 후원했다. 이후엔 개인 후원 명맥이 끊겼다. 재정비 후 1호 영입 선수는 지난해 2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혼다클래식에서 스폰서 없이 우승한 양희영 선수였다. 이후엔 수영 국가대표 김서영 선수를 영입했다. ‘아시아의 인어’로 불린 최윤희 선수의 후계자로 여겨지는 기대주다. 미국프로골프(PGA) 선수인 임성재, 아마추어 시절부터 골프 국가대표로 이름을 날린 권서연, 김재희 등도 영입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와 ‘스토리’에 주목하는 브랜드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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