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MD(팬 상품) 보조배터리 가운데 불량품이 속출하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이를 전량 교환하기로 했다.
빅히트는 8일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지에서 “제조사 생산 라인 공정의 문제로 배터리 본품 중 일부에 불량이 발생했다”며 “불량품 발송으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다”고 했다. 빅히트는 외관 및 기능상 불량이 있는지와 무관하게 구매자가 원하는 경우 전량 교환하겠다고 밝혔다.
빅히트는 지난 6월 개최된 BTS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The Live)’를 기념해 공식 상품으로 보조배터리와 포토카드, 스티커 세트를 판매했다. 그런데 이를 구입한 팬들 사이에서 보조배터리 불량품을 배송받았다는 후기가 잇따랐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는 보조배터리 외관이 부풀거나, 일부가 녹아내린 듯 일그러진 사진이 올라왔다.
빅히트는 “빠르게 정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공식 상품의 제조 과정 내 검수 절차를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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