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0.00
  • 0.00%
코스닥

678.19

  • 0.00
  • 0.00%
1/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건강·안전성 등 5개 기준, 소비자 5만5000명 조사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 공동 개발했으며,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5개 차원의 HESSS 평가모델을 통해 웰빙 만족도 1위 기업(브랜드)을 매년 발표한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하여, 소비자에게는 객관적인 웰빙환경지수 정보와 소비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웰빙 상품 개발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KS-WEI는 웰빙기능성, 시장 조사 등을 통해 84개 상품군(17개 서비스 포함), 275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5만5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5월부터 6월까지 조사를 진행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