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올해 초 들어선 명품 지식산업센터 ‘동탄 엠타워’가 하천공원과 연결되는 관문형 스트리트 상가의 시행사 보유 잔여 호실을 특별 분양한다.
‘동탄 엠타워’는 대지 약 1만595㎡에 연면적 약 6만8886㎡의 지하 2층~지상 16층으로 설계된 도시첨단산업단지 최대 규모의 위용을 자랑하는 곳으로 법정주차대수 대비 약 2배에 가까운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고, 지상 7층까지 차량이 사무실에 직접 진출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6m 높이의 층고로 설계된 제조기업에 최적화된 지식산업센터다. 아울러 각종 체육시설과 산책로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하천공원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위치한 관문형 스트리트 상가를 갖춘 곳이다.
따라서 동탄테크노밸리 내 입주업체 종사자는 물론 주변지역 주민들이 엠타워 앞 하천공원 출입로를 이용해 오가게 되므로 주변 상권이 안정화되어 갈수록 상가의 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주변에 들어서는 다수의 사옥들이 건물 내 지원시설이 전무한 실정이어서 안정적인 상가 수요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분양가격 역시 주변 상가 대비 70~80% 수준으로 책정돼 있어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대형 어드벤처 짐, 푸드코트형 프랜차이즈, 중국요리 전문점, 우리은행 ATM기, 카페 등 임차인이 대기 중이어서 공실 염려 없이 바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 특별분양 중이므로 구체적인 매입 조건을 상담 받아 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