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I NEED U(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24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I NEED U' 뮤직비디오가 23일 오후 8시 35분경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I NEED U'는 지난 2015년 4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이다.
'I NEED U' 뮤직비디오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조회수에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계정 조회수까지 합산하면 2억730만여 건에 달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8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쩔어',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까지 총 14편의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최다 2억뷰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I NEED U'는 동양적인 메인 테마와 어반 스타일이 접목된 일렉트로 힙합곡으로, 꺼져가는 사랑을 붙잡아보려는 불안한 심정을 노래한다. 뮤직비디오는 일곱 멤버의 섬세한 감정 연기로 위태로운 청춘의 단면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