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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3개 차종은 올해 1~10월 한국GM 전체 판매량의 80.8%를 차지했다. 말리부는 유일한 대표 세단이다. 트랙스는 작년 24만 대에 육박하는 수출량으로 3년 연속 국내 완성차 수출 1위를 기록한 차종이다. 스파크는 같은 기간 10만 대를 수출해 효자 모델임을 입증했다.
말리부는 국산 중형 세단 가운데 기본기가 가장 탄탄한 모델로 꼽힌다. 터보 엔진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고성능과 고효율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다. 소형 엔진인 1.35L 직분사 가솔린 E-터보는 다운사이징 기술을 이끈 엔진으로 평가받는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m의 힘을 낸다. 말리부는 동급 최고 출력인 253마력을 발휘하는 2L 가솔린 터보엔진과 복합연비 15.3㎞/L인 디젤엔진을 단 모델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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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된 안정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트랙스는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책임지는 통합형 보디프레임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다. 덕분에 국내외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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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은 작년 출시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스파크부터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을 동급 최고 수준인 73%로 끌어올려 차체 강성을 높였다. 동급 최다인 8개 에어백을 장착해 경차의 안전 기준을 다시 한 번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첨단 안전장치도 빠짐없이 갖췄다. 동급 최초로 △전방 추돌 경고시스템(FCA)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S)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SA) 등이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말리부와 트랙스, 스파크는 고강성 설계와 뛰어난 주행 성능에 집중한 차”라고 설명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