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리, 마케팅 분석을 배우고 싶으세요?
데이터 기반의 유통·물류·MD(상품기획)분야 영업 실무자를 양성하는 청년취업 아카데미과정이 개설된다. 이 과정의 교육은 크게 4가지로 이뤄진다. 고객관리(CRM)데이터를 활용한 생산·제고관리, 데이터분석을 통한 영업제안서 작성, 디지털마케이 프로모션 전략, 4차산업혁의 물류운영 등이다. 지원자격은 올해 4년제대학교를 졸업했거나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면 가능하다. 이공계생은 지원할 수 없다. 교육은 12월21일부터 2020년 2월28일까지 주6일이다. 교육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모두 450시간이다. 모집인원은 50명이다. 지원서 마감은 12월13일까지 ‘한경아카데미’에서 받고 있다.
‘데이터 영업 매니지먼트 실무자 양성과정’이 이론 중심이라면,‘유통 물류 플랫폼 핵심인력 양성과정’은 이론과 현장실습의 프로그램이다. 유통물류 플랫폼 과정은 △상권관리 △상품매입 △복합운송관리 △물류보관하역 관리 등을 현장실습을 통해 배우게 된다. 교육자는 2020년 1월2일부터 2월28일까지 이론교육(139시간)과 현장실습(160시간)을 받을 수 있다. 이 과정 이수자에게는 유통물류분야 이력서 작성법, 직무면접 등의 취업멘토링도 주어진다. 지원자격은 2~3년제 대학의 관련학과 전공자가 대상이다. 주 5일 교육으로 선발인원은 5개 과정에 125명이다. 두 과정 모두 정부지원 사업으로 무료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