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리즈 최초의 M 퍼포먼스 제품
BMW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340i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새 제품은 3시리즈 처음으로 선보이는 M 퍼포먼스 트림이다. 핵심인 동력계는 직렬 6기통 3.0ℓ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 최고 속도는 250㎞/h에서 제한되며 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9.9㎞다.
M340i에는 역동적인 민첩성과 높은 주행 안정성을 구현하는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갔다. 또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각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을 탑재해 직관적이고 정확한 조향이 가능하다.
외관은 앞범퍼에 위치한 대형 공기 흡입구와 메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및 리어 스포일러가 존재감을 나타낸다. 이 외에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과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를 적용해 일반 3시리즈와 차별화했다. 실내는 가죽의 범위를 넓히고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안전 품목도 꼼꼼히 챙겼다. 먼저,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들어간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 등이 포함된 안전 기능이다. 이 외에도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이 포함된 레이저 라이트를 마련해 야간 시야를 확보했다.
가격은 7,500만원(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방배 전시장·서비스센터 개장
▶ 넥센타이어,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 점검 받으세요"
▶ 테슬라 중국 시장서 질주…1∼9월 매출 60%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