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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태풍 피해 지원 활동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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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금 10억원 전달 및 피해차 수리비 할인

 현대자동차그룹이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 전달 등 다양한 긴급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10억원의 피해복구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된다. 성금과는 별도로 피해 지역에 생수, 라면 등 기본 생필품을 지원했다.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옷가지 등을 신속하게 정리하기 위해 세탁과 건조가 동시에 가능한 도시형 세탁구호차 2대도 투입했다. 7t 트럭을 개조한 도시형 세탁구호차는 세탁기 3대, 건조기 3대 및 발전기 1대로 구성돼 있으며 하루 평균 1,000㎏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연말까지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소비자를 위해 '수해 차종 특별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피해 차종이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한다.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300만원 한도 내 지원).

 현대차는 수리를 위해 수해 차종을 입고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기아차는 수해 차를 폐차 후 기아차를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법인/영업용/화물 제외).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성금 기탁, 세탁 지원, 피해 차종 점검 등의 활동이 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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