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후 10~20년된 노후차 내∙외장 복원 및 정비
-각 분야별 전문 정비사 20명으로 구성된 드림팀 투입
-이달 3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사연 접수
현대자동차가 노후차의 내∙외장을 복원하고 정비해주는 'H-리스토어' 캠페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H-리스토어' 캠페인은 차주가 생업 종사와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차에 난 흠집과 노후화로 인한 흔적 등을 관리할 여유가 없다는 점에서 착안한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제적 이유로 차 교체와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의 사연 신청을 접수 받아 사내 각 분야별 전문 정비사 20명으로 구성된 복원 드림팀을 투입해 내∙외장을 복원하고 정비해 전달할 계획이다.
1999년 1월1일부터 2008년 12월31일까지 출고(출고후 10년~20년)된 노후차 보유자는 누구나 이달 30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신청할 수 있으며, 캠페인에 선정된 2명은 10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캠페인 대상으로 선정된 2명의 차를 10월 중 인수받아 약 4주간 내∙외장 복원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복원 기간 중 차 부재에 따른 불편을 겪지 않도록 렌트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현대차는 자동차와의 소중한 추억을 예술품으로 간직할 수 있게 한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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