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 GTS는 포르쉐 550 스파이더를 계승한 '718'과 레이싱카 '904 카레라 GTS'의 DNA 물려 받아. 신형 718 GTS는 차체의 지붕 구조에 따라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 두 가지로 구성.
외관 전면은 새로운 디자인의 에이프런으로 역동적인 인상 강조. GTS의 특징인 프런트 라이트 모듈과 바이 제논 헤드램프는 블랙 틴팅 처리해. 후면부도 블랙 틴트 마감의 테일램프와 검정색 레터링, 블랙 리어 에이프런, 센트럴 블랙 테일파이프로 독특한 외관 완성. 휠은 검정색으로 도장한 새틴 마감의 20인치 장착.
실내는 스포츠 시트 플러스 장착해. 좌석 중앙과 도어의 암레스트, 시프트 레버 및 기어 셀렉터는 알칸타라 소재로 고급스러움 부각. 직경 360㎜의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도 알칸타라 커버 기본 적용해.
동력계는 4기통 2.5ℓ 터보 박서 엔진 얹어 최고 365마력, 최대 43.8㎏·m 발휘. 기존 GTS 보다 박스터 GTS가 35마력, 카이맨 GTS는 25마력 높아. 7단 PDK와 조합하며 0→100㎞/h은 4.1초(스포츠크로노패키지) 소요. 최고시속 290㎞, 연료 효율 복합 8.9㎞/ℓ 달성.
편의품목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기본. 온라인 내비게이션 모듈, 음성 제어·포르쉐 커넥트도 선택 가능. 크루즈 컨트롤은 내리막길 주행 시 설정 속도를 넘기면 적절한 제동으로 속도 제어.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시스템은 PDK와의 결합으로 효율 높이는 코스팅 기능 포함해.
가격은 718 박스터 GTS 1억1,290만원, 718 카이맨 GTS 1억820만원.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