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춥고 건조한 겨울철은 사무실에서 하루종일 생활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겐 어느 때보다 힘든 계절이다.
환기가 쉽지 않은 실내에서 난방기까지 하루종일 돌아가니 피부 수분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을 위해 최대한 수분을 지킬 수 있는 피부 보습 TIP을 소개한다.
TIP 1. 가습기 사용하기
건조한 환경에서는 적절한 실내습도를 맞춰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 난방기의 바람은 되도록 피하자.
혹여 난방기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건조함을 타파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면 좋다. 실내에서 기계를 사용할 수 없다면 뜨거운 물을 컵 가득 받아두어도 습도 조절이 가능하고 수건에 물을 적셔 두어도 효과적이다.
TIP 2. 물 많이 마시기
스킨 케어로 피부 보습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을 많이 마셔 피부 자체의 수분도를 높이는 노력도 중요하다.
우리 몸은 약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하루에 8잔 이상, 충분한 물을 마셔줘야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수분이 차오르는 상태를 만들 수 있다.
TIP 3. 수시로 미스트 뿌려주기
피부가 건조하다면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좋다. 오일 성분이 섞인 미스트도 있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 미스트를 충분히 분사한 후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자. 건조한 부위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보습 아이템이다.
TIP 4. 멀티밤으로 건조한 피부 보호하기
미스트로 건조함을 해소할 수 없다면 보다 직접적인 방법으로 건조함과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멀티밤이나 수분크림처럼 ‘크림’ 제형의 보습제를 선택해 특히 건조한 부위 위주로 발라주자.
전체적으로 도포하면 메이크업이 지워질 수 있으니 피부 중 특히 건조한 입가와 눈 밑 위주로 소량 발라주면 건조함에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