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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차 쏘나타의 숨겨진 저력, '튜닝 하니 708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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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쏘나타의 최고 출력을 708마력까지 끌어올린 튜닝카를 2015 세마쇼에서 공개한다.

 31일 회사에 따르면 새 차는 미국 튜닝 전문사 비스모토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비즈모토는 쏘나타에 탑재된 4기통 2.4ℓ 쎄타Ⅱ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대대적으로 손질했다. 엔진 피스톤과 커넥팅 로드를 단조 제품으로 교체하고 고회전 영역에서 견딜 수 있는 밸브 트레인과 캠샤프트를 적용했다. 출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고부스트 터보차저도 얹었다. 연소율을 높이기 위한 혼합연료(flex-fuel) 사용도 필수적이다.

 고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 서스펜션을 교체하고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를 추가했다. 전면 스플리터는 물론 후면에는 안정적인 몸놀림을 위해 리어윙도 추가했다. 외형은 보디키트와 리어윙 등을 통해 한층 역동적으로 변모했다. 여기에 차 전체를 감싸는 래핑으로 개성있는 모습을 강조했다. 실내는 레이싱카를 방불케할 정도로 대대적으로 개조했다.

 비시 에제리오하 비지모토 대표 겸 수석 엔지니어는 "한계를 뛰어넘는 출력은 내구성과 안정성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쓸모가 없다"며 "우리의 명확한 목표는 고성능 튜닝을 감당할 수 있는 현대차의 안정성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여러 차례의 실험을 통해 고성능 쏘나타에 걸맞은 18가지 새로운 부품을 차에 추가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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