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토끼는 두개의 앞니가 크게 튀어 나왔다. 따라서 토끼를 표현할 때 큰 두개의 앞니를 상징적으로 말하거나 그리곤 한다. 하지만 문제는 사람이 앞니가 튀어나와 있을 경우이다. 토끼라면 귀여워 보이지만 사람에게 해당된다면 귀여운 차원을 넘어서서 심각해지기 때문이다.
물론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귀엽게 봐줄 수는 있겠지만 필요 이상으로 튀어나왔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똑똑해 보이지 않는 인상을 줄 수 있고, 왠지 모르게 촌스러워 보이며, 턱이 뒤로 들어간 무턱 증세를 동반하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지 않다.
따라서 토끼 치아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반듯한 정상적인 모양의 치아를 갖기를 원하는데 어떻게 하면 토끼 치아를 교정할 수 있을까? 토끼치아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치아의 상태에 따라 다르다. 단순히 치아만 토끼처럼 튀어나온 경우와 치아뿐 아니라 뼈 자체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로 나눠진다.
치아만 나온 경우에는 상악 소구치 발치 후 교정치료를 하면 된다. 오랜 시간 고철의 교정기가 부담스럽다면 치아의 앞면을 살짝 긁어낸 후 치아 모양의 얇은 세라믹 판을 붙여주는 라미네이트가 좋다. 라미네이트는 단순히 치아를 고르게 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치아 모양으로 변신할 수 있고, 예쁜 미소라인까지 형성, 1∼2주의 기간이면 모든 치료가 끝나기 때문에 시간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하지만 치아 뿐 아니라 턱뼈 자체가 튀어나온 경우는 교정이나 라미네이트만으로 불가능하다. 돌출입 수술을 한 후 교정과 라미네이트 등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고, 무턱이 동반한 경우라면 돌출입 수술과 턱 끝 수술을 함께 해야 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토끼치아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의 골격에 따라 치료 방법을 다르게 하는 것이다. 교정, 라미네이트, 턱 성형 수술 전문의 등과의 협진을 통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병원 선택이 최우선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
▶ [팡팡 이벤트] 유명 화장품을 테스터 해볼수 있는 기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