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는 8일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 관내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의 에너지복지요금 신청을 대행해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에너지복지요금 신청 대행 서비스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을 위한 것으로 수정노인종합복지관 관내 사회적 배려대상자 중 복지요금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난방공사는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2006년부터 임대아파트의 지역난방 요금을 감면하거나 지원해 왔으며 2010년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에너지복지요금을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현행 제도상 에너지 복지요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대상자가 직접 온라인이나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지원 대상자임에도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이에 지역난방공사는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노인돌봄 기본서비스를 활용해 미신청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에너지복지요금 신청대행 사업을 시행한다.
노인돌봄 기본서비스를 통해 성남시 관내 독거노인들을 방문하는 수정노인복지관 생활관리사들이 대상자들의 복지요금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지역난방공사가요금을 지원하게 된다.
김성회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에너지복지요금 신청 대행서비스 협업을 통해 성남시 관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