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은행 역할…지문인증으로 로그인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비대면채널로 특화된 'NH스마트금융센터'를 개장,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센터는 스마트폰·전화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일종의 사이버 지점이다.
고객 입장에선 '금융상품마켓'을 통해 상품을 가입하고, '스마트상담센터'를 통해 비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우선 금융상품마켓에서 다양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금융상품마켓은 상품 상세정보 제공, 예금·펀드·대출 등 금융상품 가입, 우대금리 신청, 대출약정서 작성·실행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한다.
쇼핑몰 형태의 친숙한 기능과 개인화 서비스를 금융상품 업무에 접목시킨 게 특징이다.
금융상품 가입 시 풍부한 분석데이터는 물론이고 고객의 금융이용 행태를 세분화한 1:1 맞춤 추천과 자동 금융상품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고 농협은행은 설명했다.
스마트상담센터는 전화·채팅·전자우편 및 화상(내년 2월 중 예정)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는 곳이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중금리대출(NH EQ론) 등 대출 업무가 가능하다.
자산관리는 기존에 NH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가능했으나 이번에 스마트금융센터가 정식 개시하면서 통합돼 서비스를 한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금융센터를 이용할 때는 생체인증 컨소시엄(FIDO)의 '지문인증서비스'로 간편하게 로그인과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금융센터의 지문인증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지문인증만으로 로그인과 예·적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지문인증을 통한 상품가입 이외에도 생체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서비스 도입 등 금융거래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지속적으로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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