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소비자권익보호협의체'를 신설하고 `소비자조사참여단'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20일밝혔다.
소비자권익보호협의체는 매월 1회 본점 부서장들이 모여 상품의 기안 및 판매등 전 과정에서 금융소비자 권익에 대해 논의하는 협의기구다. 불완전판매를 근절하고 금융상품 판매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소비자조사참여단은 직원 가족으로 구성한 `하나 Sol'의 문호를 넓혀 상품에 가입한 고객까지 참여시키기로 했다. 상품을 평가하는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개선하는 일을 맡는다.
김종준 은행장은 이날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 직원 조찬간담회에서 “앞으로 영업현장에서 실적 제고에 급급한 나머지 금융소비자보호를 등한시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bingso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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