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진출 1년도 안돼 안착
[ 전예진 기자 ] 셀트리온의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유럽에 출시된 지 1년도 안돼 시장점유율 10%를 돌파했다. 먼저 출시한 램시마와 트룩시마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허쥬마도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는 평가다.
16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허쥬마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의 집계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유럽 시장점유율 13%를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유럽에 출시된 허쥬마는 지난해 3분기 시장점유율 6%로 시작해 4분기 10%로 올라섰다. 올해 1분기까지 꾸준한 상승세다.
셀트리온의 또 다른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와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도 견조한 유럽 시장점유율을 보였다. 올해 1분기 기준 트룩시마는 유럽 리툭시맙 시장의 37%, 램시마는 유럽 인플릭시맙 시장의 57%를 차지하고 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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