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의 하드캐리' 시즌 1과 시즌 2가 총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Mnet에서 제작하는 아이돌 리얼리티 중 최초 시즌제로 진행한 '갓세븐의 하드캐리2'가 총 5회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이다.
지난 24일 막을 내린 '갓세븐의 하드캐리2'는 멤버들이 직접 디렉터가 돼 기획부터 구성, 연출, 출연까지 모두 맡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갓세븐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갓세븐의 하드캐리'는 시즌 1, 2 총 누적 조회수는 1억 뷰를 돌파했으며 이 같은 성과 뒤에는 갓세븐의 두터운 팬층의 든든한 지원은 물론, 그동안 방송과 디지털을 연계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제작진의 노하우가 있었다.
안혜린 PD는 '갓세븐의 하드캐리' 시즌 1, 2를 비롯해 'MPD의 뮤비 코멘터리', '아이돌리티', 'SHINee's BACK', '디큐멘터리', 'MPD 직캠', '오늘하룸'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방송과 디지털을 결합한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제작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안PD는 국내 방송사 최초로 아이돌 직캠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대중의 관심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실제로 현재 CJ ENM 음악 디지털 스튜디오 M2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이 나오는 콘텐츠 모두 그의 작품이다.
KPOP 및 아이돌 기반의 맞춤형 오리지널 콘텐츠와 예능,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등의 다변화 통해 타 방송에서 보기 힘든 색다른 프로그램 제작을 꾸준히 시도한 그는 착한 콘텐츠도 얼마든지 대중에게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한편 CJ ENM에서는 Z세대로 대변되는 젊은 층의 영상 시청 행태 변화에 발맞춰, Mnet의 'M2'와 더불어 tvN의 '흥베이커리', 스타일 채널의 '스튜디오 온스타일', 영화 채널의 '뭅뭅', DIA TV의 '스튜디오 다이알' 등 각 방송 채널 산하에 디지털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연간 4000편 콘텐츠를 만들며 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