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서롭은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아이이노베이션과 공동 출자해 캔서롭셀을 설립했다고 18일 밝혔다.
항암면역 세포치료분야는 캔서롭이 담당하고, 공동출자에 참여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면역조절 세포치료를 담당한다. 캔서롭 회장직을 맞고 있는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과 최근 지아이이노베이션 공동대표로 취임한 서주영 전 이화여대 의대 교수가 캔서롭셀의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캔서롭셀이 개발하는 첫 번째 축인 항암면역세포치료에서 가장 주력하고 있는 기술은 ‘동종 내인성 T 세포’이다.
최근 항암세포치료제 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CAR T 세포치료제는 높은 관해율에도 불구하고 혈액암에 국한돼 있고 제조공정이 복잡한 고가의 항암제로 접근성에 제약이 큰 한계를 지니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반면 캔서롭셀이 지향하는 동종 내인성 T 세포 기술은 다양한 고형암에 적용가능하고 제조 공정을 크게 단순화 시킨 기술일 뿐 아니라 다양한 암종에서 발굴된 특이적 암 항원을 적용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캔서롭셀은 관련된 특허와 기술을 국내외의 유명 대학으로부터 연내에 이전 받을 계획이다.
캔서롭셀의 두 번째 축은 자가면역질환인 염증성 장질환 및 대사질환에서 면역조절을 유도하는 유도성 조절 T 세포(Inducible regulatory T Cell) 치료제 개발이다.
캔서롭셀의 연구진에는 캔서롭 및 명지병원 뉴호라이즌 항암연구소의 관련 연구인력과 지아이이노베이션의 관계 연구 인력이 모두 참여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특허 및 기술 이전이 완료되는 즉시 독자적인 GMP 시설을 구축해 치료제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