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21일 한온시스템에 대해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사업부 인수로 사업 아이템의 확장과 고객 다변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며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전날 한온시스템은 이사회를 열고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사인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유압제어 사업부문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인수금액은 12억3000만달러(약 1조4000억원)다. 마그나는 캐나다 회사로 세계 23개국에 생산설비를 갖고 있다.
마그나의 유압제어 사업부문은 자동차의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 등 동력전달체계) 온도를 낮추는 데 필요한 펌프와 전동 쿨링팬을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권순우 SK증권 연구원은 "이번 사업부 인수로 신규고객 확대와 고객 다변화가 보다 빠르게 이뤄질 것"이라며 "주요 고객에 대한 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외형 및 수익이 증가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배당 정책 변화 가능성도 제기했다. 권 연구원은 "올해 연말까지는 기존 배당정책의 변화가 없을것이나 향후 자금조달과 인수한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 활동에 따라 배당정책 변화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뉴스